People

동료에서 연인으로★ 김예지&정민수 사내부부

같은 곳을 바라보며,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글로벌라이제이션팀 김예지 사우와 데이세븐 정민수 사우 부부를 소개합니다.

1 안녕하세요. 독자분들께 두 분의 소개 부탁드립니다.

김예지: 안녕하세요. 컴투스 글로벌라이제이션 1팀 스토리 파트에서워너 비챌린지스토리픽로컬라이제이션 업무를 맡고 있는 김예지입니다.

정민수: 안녕하세요. 컴투스 자회사인 데이세븐 9년 차 클라이언트 개발자 정민수입니다. 데이세븐 초창기부터 함께 해왔고, 지금까지 출시한 앱은 200여 개나 되네요. 현재는 스토리픽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
2 사보 표지 모델을 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.

김예지: 지난해 10월과 11월 호에 사보 자원기자로 활동하며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, 남편과 좋은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기회인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
3 두 분의 만남이 궁금합니다. 회사에서 불꽃 같은 연애를 하시고 곧바로 결혼하셨다고요.

정민수: 처음엔 서로 관심도 없었어요. 우연히 같이 점심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다 보니 너무 잘 통하고 생각도 비슷해서 혼자 있을 때 보다 더 편안하고 행복한 느낌이 들더라고요. 이 사람이라면 평생 함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.

김예지: 해외 생활을 오래 하며 떠돌던 저를 닻이 되어 한곳에 머물게 해준 사람이에요. 제가 아팠을 때 자기도 고통받는 듯 너무 서럽고 애틋한 얼굴로 저를 정성스럽게 간호해 줬을 때나를 이렇게 걱정해 주는 사람이 없겠구나하고 남편의진심이 느껴졌어요.

4 민수님은 데이세븐과 오랫동안 함께하고 계신데요. 언제부터인가요?

정민수: 대학교 졸업 후 구직 중일 때 면접을 보고 싶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. 당시 데이세븐은 소개팅앱을 만들던 회사였어요. 게임 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기에 거절할까 하다가, 경험 삼아 가보자는 마음으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. 그리고 면접을 보며 소개팅 앱 외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재밌는 앱들도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어요. 그게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입사를 결정했고 지금까지 즐겁게 다니고 있습니다.

데이세븐에 대해 살짝 자랑하자면, 미연시 게임 회사에 걸맞게 인테리어가 아름답고, 창 밖에 한강과 여의도 뷰가 멋져서 언제든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어요. 쾌적한 근무 환경과 수평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의 회사입니다.

5 말을 꺼낸 김에 데이세븐의스토리픽은 어떤 점이 매력적인지 어필해 주세요.

정민수: ‘스토리픽은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게임 플랫폼인데요. 웹툰 이나 소설, 아니면 영화처럼 결말이 이미 정해진 스토리가 아닌 나의 선택 에 따라 전개나 결말이 달라질 수 있다는 부분에서 매력적입니다. ‘늑대의 유혹’, ‘하트시그널’, ‘일진에게 빠졌을 때같은 강력한 IP의 스토리를 하나 의 앱에서 모두 볼 수 있다는 점도 아주 매력적이에요

6 예지 님은 해외 생활을 오랫동안 하셨다고 들었습니다. 특별히 기 억에 남는 곳이 있으신가요?

김예지: 초등학교 4학년 때 캐나다에 이민을 갔어요. 그 이후엔 공부와 직장 때문에 혼자 네덜란드, 스웨덴, 스코틀랜드에서 지냈습니다. 그중 스웨덴 남쪽에 위치한 도시 말뫼가 제일 좋았는데, 한적한 해변의 탁 트인 푸른 풍경이 너무나도 멋있고 웅장했습니다. 그리고 기차로 15분만 가면 바로 코펜하겐이라서 투어 하기에도 좋아요. 스웨덴에 여행 가는 사우분 계시면 메시지 주세요. 제가 자주 갔던 맛집 리스트 드릴게요!

7 듣고 나니 저도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. 여행도 좋아하지만 힐링도 좋아하신다고요.

김예지: 바캉스를 온 것처럼 집에서도 편히 쉴 수 있도록 나름대로 투 자를 많이 했어요. 안마의자에 앉아 릴렉싱 캔들의 향을 맡는 걸 좋아해요. 하루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녹아내리는 기분이랄까요. 재미 있는 게임이 나오면 한 명은 안마의자, 또 한 명은 요가 매트에 누워서 온종일 게임을 같이 할 때도 있습니다.

8 2021년 혹은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실까요?

정민수: 코로나로 운동을 게을리하고 집에만 많이 있었더니 확찐자가 되었습니다. 올해는 건강을 위해서 체중감량을 하는 게 목표입니다.

김예지: 코로나가 끝나면 저희 어머니와 시어머니를 모시고 가족여행을 가고 싶습니다. 그때를 위해 여행자금을 넉넉히 모으고 싶습니다!

 

9 부부로 같은 회사나 유관 회사에 다니면 어떤 점이 특히 좋을까요? 사우분들에게 적극 추천인가요?

업무적으로 힘든 일이 있을 때 든든한 심리적 서포터를 둔 기분이에요. 또한 게임이 업무이고 게임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보니, 각 자의 게임 시간을 존중하게 되는 거 같아요. 온종일 볼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좋은 점입니다. 인연은 멀리 있는 게 아닌 것 같아요. 사내연애 적극 추천합니다!

10 사우분들을 비롯한 독자분들께 편하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.

김예지: 먼저 촬영하면서 저희 부부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 신 사보 관련 담당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. 또한 주말 에도 긴급 업무 요청으로 고생하시는 글로벌라이제이션 팀원분들, 그리고 저희 스토리 파트에 계신 다섯 명의 파트원분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.

정민수: 언제나 좋은 스토리 게임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.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일상에서 저희 사우분들, 그리고 독자분들 몸 건강 잘 챙기고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!